CEO 인사

"평범함을 거부하는 범CM의 서비스, 고객의 성공과 함께합니다"

CM(Construction Management, 건설사업관리)이란, 건설사업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을 대신해서 전문가들이 기획단계부터 공사 완료 시까지 종합적으로 관리함으로써 계획된 사업 예산 및 일정 내에 목표한 품질의 건축물을 완공시켜 발주자의 성공을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러한 CM이라는 서비스가 우리나라에 본격적으로 도입된 지 벌써 20년이 넘었고 그 출발점에 저도 함께했습니다. 하지만 고객을 위한 선진화된 서비스인 CM이 고객들에게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해 20년이 지났지만 아쉽게도 과거의 감리 서비스와 크게 다르지 않아 보입니다.  

건설프로젝트를 추진 중인 많은 고객을 만나다 보면 아직도 CM과 감리가 무엇이 다르고 CM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하지 못한 경우들을 보면서 우리들의 진정한 노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절감하게 됩니다. 고객에게 CM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체들이 감리와 비슷한 서비스를 CM이라고 포장만 해서 제공함으로써 이에 실망한 고객들이 다시 법적인 감리업무만을 이용하게 되는 제자리걸음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제라도 제대로 된 CM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범CM은 그동안 고객을 위한 CM 서비스의 본분을 지키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많이 부족합니다. CM 본연의 자세와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한 범CM의 노력과 혁신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입니다.
 

우리부터 확실히 바꾸겠습니다. 평범함을 벗어난 CM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 함께 성공하기 위해…  

감사합니다.

㈜범씨엠건축사사무소 대표이사 사장   조 윤 성
BAUM CM Registered Architect CO., 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