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인사

"Beyond the best, 범CM은 기대를 뛰어넘는 서비스로 고객의 성공을 함께합니다."

고객보다 먼저 생각하고 계획을 세우며, 고객의 입장에서 철저한 관리를 통하여 조율하고 성공을 만들어 가는 CM,
그러나 단순히 감리라는 호칭을 CM으로 바꾸었다고 바로 CM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CM은 기술을 바탕으로 프로젝트의 성공을 만들어 내려는 주인의식 그 자체이며 이것이 범CM이 가진 고객에 대한 철학입니다.  

CM은 설계/발주/계약 등 사업의 초기 단계 업무가 가장 중요하며 프로젝트 성공의 열쇠라 할 수 있습니다
즉,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설계의 완성도 제고 및 원가관리(QS)가 핵심사항입니다.
그러나 이 또한 철저하게 주인의 입장에서 바라보지 않으면 다 보이지 않습니다.
 

이제 CM은 PM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그 역할이 커지고 있고 나아가서는 고객의 내부 지원 조직의 역할을 하는 PMO(Program Management Office)라는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범CM은 이미 레고랜드 등의 프로젝트에서 확대된 PM 및 PM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경험을 국내에 더 뿌리내리도록 함은 물론 해외시장에서 고객 중심의 한국형 CM을 역으로 전파하고자 합니다.
즉, 계약된 업무만을 수행하는 해외CM사들과 달리 고객과 같이 고민하고 공감하는 고객중심의 한국형 CM 및 PM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하여 범CM은 먼저 중동의 중심인 사우디아라비아에 MUBADALA BAUM이라는 PM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앞으로 건설시장도 AI를 기반으로 하는 4차 산업의 한 축이 될 것이며 범CM은 이에 대한 방향성을 고민하며 같이 변화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AI를 통한 Pre-con단계가 확보된다면 시공 위주의 해외건설이 아닌 대한민국 건설 전체의 경쟁력을 높임은 물론
나아가 건설시장 구조 혁신과 프로세스의 변화, 더욱 투명하고 정확한 예측 등을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제는 고객과 사업의 성공을 위한 따뜻한 전문가로서 역할 강화뿐만 아니라 기존과는 다른 접근, 다른 생각, 다른 방식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범CM은 이를 위해 더 큰 노력을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범씨엠건축사사무소 대표이사 사장   조 윤 성
BAUM CM Registered Architect CO., LTD